보도자료 음성군, 품바축제 성공 개최 TF팀 가동(25. 1. 20. 충청일보) 작성일 2025-01-21
본문
다양한 콘텐츠 개발 기대
충북 음성군은 20일 품바재생예술체험촌 다목적실에서 제26회 음성품바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TF팀 회의를 열어 본격적인 축제준비에 돌입했다.
TF팀은 공무원, 음성예총, 축제전문가 등 10명으로 구성됐으며 ‘음성품바’ 브랜드로 흥미를 유발하고 축제의 차별화를 이루며 매력이 돋보이는 일탈의 축제와 재방문하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축제 슬로건 △새로운 콘텐츠개발 △프로그램의 확대와 활성화 방안 △문제점에 대한 대책 강구 △젊은 층 유입 전략 △지역관광 연계 통한 축제 경쟁력 향상 등에 대해 논의했다.
TF팀은 충북형 K-유학생을 유치해 외국인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고 수정교 다리 밑 ‘최귀동 시간의 거리’ 콘텐츠 리뉴얼, 음성군 관광자원을 활용한 여행 상품을 출시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강희진 음성예총 지회장은 “올해에도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음성품바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6회를 맞은 음성품바축제는 오는 5월 21~25일 음성 설성공원과 꽃동네 일원에서 연다. /음성=김록현기자
https://www.ccdaily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32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