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음성품바재생예술체험촌, ‘제26회 음성품바축제’서 다양한 체험행사 개최(25. 5. 19. 아이티비즈) 작성일 2025-05-19
본문
음성군품바재생예술체험촌이 ‘제26회 음성품바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체험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음성의 대표축제 ‘음성품바축제’는 사랑과 나눔 정신을 모태로 하여 버려진 것에도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고 예술로 승화시키는 창작 공간이다.
실제로 음성군품바재생예술체험촌은 플라스틱 인쇄소, 하루업사이클체험과 같이 재생예술 인식을 제고하고 품바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비롯해 음성품바를 양성하기 위한 품바학교, 품바고고장구 아카데미 등의 재생예술축제를 꾸준히 전개 중이다.
체험촌은 이번 26회 음성품바축제에서도 쓸모없고 버려지는 것들을 활용한 이외에도 조개껍질과 폐목을 활용한 업사이클 키링과 목공 로봇 키링을 만드는 ‘새활용 공작소’ 를 운영할 예정이다.
1층은 음성지역 작가들의 공예 작품과 문학책 관람 그리고 커피박을 활용한 업사이클 체험을 할 수 있는 커피체험관이 있으며, 2층은 전시실과 품바영상관으로 체험촌을 찾는 체험객은 언제든 아름다운 작품전시와 재미난 품바영상을 관람할 수 있다.
체험으로는 연극체험, 민요체험, 시낭송과 같은 인문학 체험과 품바체험, 목공공예, 민화, 한지공예, 우드버닝, 데코파쥬, 금속공예, 라탄공예, 글라스아트, 가죽공예 등 토탈공예 체험이 진행되며, 체험은 상시 가능하다.
음성군품바재생예술체험촌(운영대표 강희진)은 "올해로 26회를 맞이하는 음성품바축제장을 찾는 관광객이 재생예술과 친환경에 대한 의미를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고 전했다.
한편, ‘새활용 공작소’는 지난 5월 8일부터 사전접수를 받고 있다. 축제장을 찾는 누구나 체험가능하다.
- 이전글음성품바재생예술체험촌, ‘음성품바축제’에서 체험프로그램 운영(25. 5. 19. 굿모닝경제) 25.05.19
- 다음글제26회 음성품바축제 한 달 앞으로...막바지 준비 한창(25. 5. 13. 더퍼블릭) 25.05.14